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갈만한 곳 데이트 코스 추천 총정리

by 행복백서 2024. 3. 19.

매번 주말이 다가오면 가족들 또는 연인과 무엇을 고민하시는 서울 또는 경기도에 거주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갈만한 곳을 모아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남이섬 메타세콰이어 길

 

1. 가평 당일치기 여행

남이섬

남이섬은 가평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아주 유명하죠. 다양한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여 많은 여행객들의 주요 여행 코스입니다. 배를 타고 입장을 하면 메타세콰이어 길이 반겨 줍니다. 사진 찍기 가장 좋은 곳 중에 하나입니다.

자전거도 대여가 가능하여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섬 내에는 1~2시간 정도면 돌아볼 수 있고 가시기 전에 반드시 들어가는 배편 시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청평호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한 청평호는 인공호수로 청평댐이 만들어지고 나서 만들어진 곳으로 멋진 자연경관을 맛볼 수 있습니다. 주변 산책로로 여유롭게 자연을 즐기실 수 있고 주변 맛집들이 많아서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쁘띠프랑스

이국적인 건물들이 모여있는 쁘띠프랑스는 지중해 연안 같은 느낌을 주는 대표적인 여행코스 중 하나입니다.

프랑스의 작은 마을을 모티브로 한 테마파크로 아이들이 많이 좋아하기도 하고 사진 찍기도 매우 좋습니다. 입장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고 드라마 촬영장소로도 많이 나온 곳입니다.

 

아침고요수목원

축령산 자락에 위치한 수목원으로 한국식 정원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경기도 대표적인 수목원입니다. 연인과 함께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산책로와 실내온실 등등 다양한 식물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봄에 가시면 더욱 멋진 자연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양평 당일치기 여행

두물머리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곳 사이에 있는 섬이지만 다리가 있어서 일반 차량으로 방문이 가능한 곳입니다. 드넓은 강이 호수같이 펼쳐진 곳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을 하는 곳입니다. 조용하고 넓은 강을 바라보면 가슴이 개운해지는 곳으로 주말에 많이 붐빕니다. 주의하실 것은 주차장은 많이 있으나 저녁에 나가는 차량들이 많이 상습 정체가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미원

두물머리에서 다리 넘어 근처에 위치한 곳으로 거대한 연못에 자연정화 컨셉으로 연꽃부터 다양한 수생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서 자연 사이를 산책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실내 식물관들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용문산관광단지

자연과 사찰을 같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가벼운 등산 코스가 있습니다. 주변에는 한옥 스타일의 맛집들이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식사하기에 좋습니다.  조금 오르다 보면 용문사가 나오는데 거대한 용문사 은행나무가 반깁니다. 이 은행나무는 천연기념물로 수령이 천백 년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중미산천문대

다른 여행지와는 달리 밤에 갈 수 있는 여행지로 밤하늘의 별과 행성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미리 일일프로그램을 사이트에서 신청하고 방문하시면 색다른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해발 450m에 위치하며 수도권에서 가장 많은 별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용문사

3. 양주 당일치기 여행

송추계곡

여름철에 가장 핫한 곳으로 한여름에도 계곡 물이 풍부하고 시원하기로 유명하여 아이들과 많이 물놀이로 찾는 곳입니다.

개방된 곳이 많지는 않아 속편하게 식당에서 닭백숙 하나 시켜놓고 편하게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산저수지

기산리 쪽에 위치한 초대형 저수지로 저수지를 중심으로 데크 같은 산책로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 바퀴 트래킹 하면 약 1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저수지라고 하지만 호수 같은 풍광으로 자연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이 여러 군데 있으나 협소할 수도 있으니 오전에 일찍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리랜드

텔런트로 유명하신 임채무 님이 만드신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동산으로 초창기에는 저렴하게 운영이 되어 적자와 시설 노후화로 문제가 되었으나 지금은 합리적인 입장료를 받아서 더욱 좋은 시설과 운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대기업이 운영하는 정도의 수준은 아니지만 아이들과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송추계곡

4. 파주 당일치기 여행

마장호수

파주시 광탄명에 위치한 인공호수로 깔끔하게 조성된 공원과 분수대를 감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호수 주의로 트래킹 할 수 있는 산책로가 잘 형성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산책로로 즐기시는 곳입니다.

가장 재미있는 것은 출렁다리가 호수를 가로지를 수 있게 놓여 있습니다. 흔들거림을 느끼실 수 있어서 재미있는 체험이 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헤이리 마을

헤이리 예술마을이라고 불리기도 한 이곳은 창작가, 예술가들이 모여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독특한 박물관과 전시공간들이 많고 소품샵, 플리마켓도 많이 보실 수 있어서 볼거리들이 풍부하여 연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프로방스 마을

프랑스 레스토랑 같은 느낌과 다양한 소품샾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유명합니다. 베이커리카페가 유명하며, 느낌 있는 소품들이 많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주차장도 매우 편리한 편이고 주변에 맛집들도 많이 분포되어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벽초지 수목원

봄이나 가을에 방문하면 멋진 자연을 맛볼 수 있는 수목원으로 연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핫플 중에 하나입니다. 예쁘게 꾸며진 꽃과 나무들, 그리고 연못들에 멋진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곳으로 사진사들의 출사도 많은 곳입니다. 단 성인 기준 약 1만 원 정도 되는 입장료는 감안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임진각 관광지

문산 쪽에 위치한 임진각 관광지는 가족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각종 기념비와 통일공원이 만들어져 있고 주차공간도 넓어서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한국전쟁에 대한 아픔을 느끼실 수도 있고 아이들에게 교육장소로 좋습니다.

곤돌라(케이블카)가 있어서 임진각에서 민간인통제지역 850m 구간을 운행하고 있으며 신분증 필수이오니 방문 시 사전에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악산 출렁다리

감악산 등산로에 중간에 설치된 출렁다리로 150m의 골짜기 사이를 연결한 현수교 타입의 다리로 TV에도 종종 소개된 곳입니다. 감악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할 수 있고 운계폭포와 범륜사를 구경하실 수 있고 운계전망대에 올라 경치를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프로방스 마을

5. 인천 당일치기 여행

인천 대공원

인천 남동구에 위치하고 넓은 호수를 주변으로 산책코스가 잘 정비된 곳입니다. 넓은 주차장으로 접근이 편리하고 가족 나들이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군데군데 매점들도 운영하고 있어서 저렴하게 식사를 하실 수도 있고 돗자리, 바람막이 등으로 여유를 누리시는 분들도 많이 보입니다. 자전거 대여를 할 수가 있어서 아이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송도 센트럴파크

송도 신도시가 만들어지면서 조성된 공원으로 호수를 주변으로 멋진 산책로와 조경이 있어서 주변 주민들부터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호수에 수상기구도 있어서 재미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사슴사육장, 한옥마을도 있어서 볼거리도 풍부합니다.

 

인천 차이나타운

TV, 유튜브에도 많이 나오는 중국 맛집 거리입니다. 화교들이 자리 잡고 형성된 유명한 중화요리 식당들이 줄을 이어 있고 주말에 방문하면 줄 서서 먹는 맛집들이 많이 보입니다. 짜장면, 짬뽕 등과 다양한 중국식 요리들을 맛볼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월미도

디스코팡팡, 바이킹으로 유명한 놀이동산이 초입에 있어 젊은 분들과 아이들이 많이 좋아합니다. 주변에 일일 주차장이 많으니 주차 후 더 들어가면 시원하게 펼쳐진 인천 앞바다를 바라보고 쉬실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횟집, 카페들이 많이 있고 유람선을 타고 기러기 새우깡 주기도 유명한 놀이 중 하나입니다.

 

강화도

강화도는 볼거리들이 많으나 간략하게 리스트로 정리해 봅니다.

전등사 절은 봄과 가을에 멋진 경관을 만들어 주고, 마니산은 등산코스로도 유명합니다.

해변은 동막해변(갯별과 낙조가 좋음)이 유명하고 근처 함허동천은 취사, 캠핑이 가능한 곳으로 많은 캠퍼들이 방문하는 계곡입니다.

 

6. 수원 당일치기 여행

수원 화성

수원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 코스인 수원 화성은 정조 시대 때 축조된 성으로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곳입니다.

산책로 코스로 되어 있어서 장안문, 창룡문, 팔달문, 화서문 등 성곽길 코스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주말이면 많은 분들이 방문합니다. 주의할 것은 생각보다 코스가 길기 때문에 체력이 안되시면 여러 번 방문하시어 나누어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성행궁

조선시대의 건축물을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대장금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수원에 방문하신다면 꼭 방문해야 할 곳으로 젊은 분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많이 찾는 곳으로 복원과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멋있는 사진 스팟 장소이고 밤에 야경 또한 매우 좋습니다. 주말에는 주차장이 모자를 수도 있으니 일찍 방문하지 않으신다면 주변 사설 주차장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쿠아플라넷 광교

수원 컨벤션센터 내에 위치한 아쿠라플라넷 광교는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대형 아쿠아리움입니다.

입장권은 성인 기준 3만 원 정도로 약간은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그만큼의 재미를 보장받을 수 있는 다양한 해양 생물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인어공주 쇼도 운영 중이니 관람 시간을 잘 맞추어서 방문하시면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실 거예요

 

광교호수공원

광교산과 원천, 신대저수지 등을 이용하여 조성된 대형 호수 공원으로 다양한 컨셉의 공원 지역이 분포되어 있고 전망대로 있어서 산책과 재미를 같이 느끼실 수 있습니다.

 

7. 안산 당일치기 여행

탄도항

풍력발전소가 설치된 누에섬으로 썰물시 바닷길이 열리는 탄도항은 많은 방송매체에 나오는 유명한 핫플입니다.

바닷길이 산책로로 잘 형성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산책로로 이용하고 있고 방문 시에는 반드시 썰물 시간대를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저녁 낙조는 너무 아름다운 곳으로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주차장도 넉넉하지만 주말에는 사람이 많이 오는 관계로 만차가 될 수 있습니다.

 

방아머리 해변

대부도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나는 해변으로 주변에 주차장이 넉넉하게 되어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작지만 산책하기 좋은 해변으로 주변에 카페나 식당가들도 바다뷰로 많이 있습니다. 

 

시화달전망대

시화 방조제를 지나다 보면 시화 휴게소가 나오는데 그쪽에 주차하면 바로 옆에 높게 서있는 전망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이고 올라갈 수 있는 인원이 한정되어 있어서 사람이 많을 때는 줄을 서야 합니다.

올라가면 서해와 시화호를 같이 볼 수 있는 멋진 전망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망대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는 곳이 있어서 짜릿함을 맛보실 수 있는 재미있는 곳입니다.